주변 관광지

고객만족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곤지암황토마을이 되겠습니다.

게시글 검색
경기도자박물관 (7분 거리)
2016-04-01 15:13:00

 

조선시대에 왕실용 도자기를 생산했던 분원 관요와 그 생산품에 대한 자료의 수집, 보존, 연구, 전시를 목적으로 2001년 설립하였다. 조선 관요 생산품뿐 아니라 예술성이 뛰어난 중요 유물 및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, 조선 도자 및 관요터 조사·연구, 학술세미나 및 문화강좌 실시, 분원백자자료관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.

부지 내에는 박물관 본관, 대규모의 야외조각공원(스페인조각공원, 엑스포조각공원)과 실제로 작품을 소성할 수 있는 장작가마, 한국정원, 다례시연장, 야외공연장, 무궁화공원, 광주왕실도자기판매관, 자연학습장, 인라인스케이트장, 어린이놀이터, 매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.

박물관 본관은 2층 상설전시실과 1층 도자문화실, 기획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다. 상설전시실에는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백자와 분청사기 유물 100여 점을 볼 수 있는 ‘조선백자분청전’과 25명의 유명 전통 도자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‘현대전통도자전’이 열리고 있다. 도자문화실에서는 관람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, 도자기란 무엇인가, 세계 도자기의 발전,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, 백자 제작기법 및 형식 등에 관한 상세자료를 전시하고 있다. 연중무휴 무료로 개관하며 관람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 경기도자박물관 [京畿白磁博物館] (두산백과)